광고
광고

김정우 의원,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기본법」 대안 통과

김동수 보도국장 | 입력 : 2017/03/31 [07:41]

김정우 의원,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기본법대안 통과

- 소방공무원 복지정책에 현장의 소리 담도록 장치 마련 -

 

김동수 보도국장

국회는 330() 350회 임시국회 제4차 본회의를 열어 법사위를 통과한 법률안들을 의결하고 통과시켰다. 이날 통과된 법률안 중에는 김정우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군포시갑)이 대표발의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기본법일부개정안도 재석 212인 전원 찬성으로 위원회 대안으로 통과되었다.

 

김정우 의원이 대표발의한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정책심의위원회가 소관 사항을 심의함에 있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방공무원법2조에 따른 소방경 또는 지방소방경 이하 계급의 소방공무원 의견을 청취하도록 하여 일선의 의견을 소방공무원 안전 및 복지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였다. 김정우 의원은 그동안 소방공무원의 복지정책을 심의함에 있어서 하위직 공무원들의 현장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을 감안하여 개정안을 제출하였다고 한다.

 

김정우 의원은 소방 및 재해예방 활동으로 부상을 당하고, 질병에 걸린 소방공무원의 치료와 생활안정 지원에 정부가 적극 노력해야 하며, 이와 관련된 소방공무원 일선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이번 개정안의 취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