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도크 폐쇄결정'에 전북도 국회의원들 '화들짝'
 
오미정 기자 기사입력  2016/12/29 [14:05]

오늘 정론관에서는 전북도 출신 국회의원들이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현대중공업의 군산조선소 도크 폐쇄 결정에 정부와 현대중공업측에 신중을 촉구했다.

 

 

현대중공업은 태양광 및 풍력 등 비조선해양 사업부문 분사와 유휴설비 조정을 위해 조선소 도크 3개의 가동을 중단하는 자구안으로 전국적으로 12개의 도크를 운영하고 있는 현대중공업은 울산의 10개 대크 중 2개를 군산의 경우 유일한 도크 1개를 폐쇄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전북도 국회의원들은 "유일한 도크가 폐쇄돼 군산조선소가 문을 닫으면 군산을 포함한 전북경제의 붕괴가 불가피하다"고 지적하고 "나아가 전북의 경제위기는 대한민국 경제 회복에도 악영향을 줄 것"이라고 경고했다.

 

▲ 전북도 국회의원 일동     © 조승일 기자

 

이들은 "근시안적인 조선업 구조조정 개편 강행은,'정부'는 국민을 버린 것이고, 대기업은 국가정책에 기댄 '먹튀'와 다름 없다"고 항변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이 자구책을 내놓게 된 동기는 '정부의 요구' 때문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8. 김관영 의원 외 13:57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도크 폐쇄결정' 관련 입장 발표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12/29 [14:05]  최종편집: ⓒ news300.kr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됨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기춘 전 실장을 즉각 구속 수사하라 외3ㅣ한창민 / 오미정 기자
송영길 의원, "황교안 총리의 사드 배치 강행은 어리석은 일" / 황은경 기자
[하태경] ‘조중혈맹’발언 거짓, 추가 확인 사항 발표 / 박마리 기자
[영상보] 동물보호 수의사 및 반려인, 문재인 지지선언 / 편집부
명분은 소비자프랜들리, 진실은 기업프랜들리? / 김미숙 기자
[영상보] 대구/경북 지역 명망가, 전문가, 문재인 지지선언 / 편집부
안철수 대선후보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앞 '국민과의 약속, 미래비전선언' 선포식" / 김진혁 기자
민주당 사드대책위, "사드배치 부지 공여는 명백한 법 위배, 즉각 중단해야" / 조승일 기자
문재인 "매년 공적임대주택 17만호 공급" / 김진혁 기자
추미애 "햇볕정책을 부정한 안 후보, 국민의 실망도 커진다"고 지적 / 김진혁 기자
http://www.blu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