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초구' 이념의 울타리 허물고, 사람중심으로 '서울의 상징' '대한민국의 상징'으로 만들겠다.

이정근 더불어민주당 6.13 지방선거 서초구청장 예비후보

조승일 기자 | 입력 : 2018/03/19 [10:23]

오늘 국회 정론관에서 이정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권미혁 의원을 소개의원으로 한 기자회견을 갖고 6.13 지방선거 서초구청장 예비후보로서 출마를 선언했다.

 

▲ 이정근 민주당 서초구청장 예비후보 출마선언     © 조승일 기자

 

이정근 후보는 '서초구'는 더불어민주당이라는 당명조차 꺼내기 어려웠던 '금단'의 지역이라고 규정한 뒤, 현 글로벌 평화시대에도 오직 서초만은 아직도 '동토의 땅'이라며 평창올림픽을 '평양올림픽'이라고 호도하고 정상회담을 비하 한 사례를 들며 좌우, 흑백논리속 '정치세력' 그들만의 울타리를 허물고 서초구를 '사람중심' 정책으로 서울시와 중앙정부와 연계시켜 서울의 상징, 대한민국의 상징으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열었다.

 

 

이정근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교육과 보육 ★건강한 서초-한강공원개선 ★사람중심 정책지향 등을 내세웠다.

 

이정근 후보는 다큐멘터리 작가출신으로 '사회탐사' '휴먼다큐멘터리 등의 제작을 통해 정의(justice)의 중심에는 '사람'이었음을 깨달았다고 전언하고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고그늘지고 소외된 이웃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왔으며 결론에는 늘 사람이 먼저여야 한다"는 내면의 철학을 밝히기도 했다.

 

<이정근 후보 경력>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더불어민주당 주거복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여성위원장
민주연구원 이사
전) 더불어민주당 서초갑 지역위원장
제20대 국회의원 후보
2012년 문재인 시민캠프 여성네트워크 공동대표
2017년 문재인 중당선대위 부본부장
휴먼 & 환경다큐멘터리 방송작가(인간시대/PD수첩/환경스페셜/하나뿐인 지구)등

 

<영상으로 보기>

https://youtu.be/2VY34m4cK-0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