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의장, “4차 산업혁명 대한 선제적 대응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 가능케할 것”

- 정 의장, 「2017 대한민국 과학기술연차대회」 참석 -

조승일 기자 | 입력 : 2017/07/07 [11:41]

정세균 국회의장은 7월 7일(금) 오전 10시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과학기술연차대회」에 참석했다.

 

▲ 정세균 국회의장     © 정세균 의장실

 

정 의장은 “우리는 지난 역사를 통해 과학기술이 나라의 흥망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말한 뒤, “4차 산업혁명은 이제껏 인류가 경험하지 못한 과학기술의 정점을 예고한다”면서 “이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통해 새로운 고부가가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과학기술계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다면 새 정부의 핵심 공약인 ‘새로운 분야에서의 좋은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한 뒤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국회의 입법 및 제도적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열린 「대한민국 과학기술연차대회」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행사로서, 올해는 ‘4차 산업혁명시대, 포용적 성장과 혁신’을 주제로 새 정부의 핵심 공약인 일자리 창출 전략과 인재 양성, 창업 생태계 조성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세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