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사드대책특위, '사드 은폐보고 진상규명 위한 국회 청문회' 개최 거듭 촉구

김미숙기자 | 입력 : 2017/06/01 [11:45]

더불어민주당 사드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심재권 의원, 서울 강동구을)는 1일 오전에 국회 정론관에서 ‘사드 은폐보고 진상규명과 조속한 국회 청문회 개최 촉구“와 관련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 더불어민주당 사드대책특별위원회     © 편집부

 

심 위원장은 “국방부가 지난 25일과 26일 업무보고에서 의도적으로 사드와 관련한 사실을 ‘은폐보고’ 한 것이 밝혀졌다.” 며 이는 “명백히 중대한 하극상이요, 국기문란이다.”라고 했다.

 

또 “황교안 전 권한대행과 김관진 전 안보실장, 한민구 장관은 모두 이번 ‘은폐보고’ 사태에 책임져야 할 것이다.”라고 했으며, “국방부가 국정기획자문위와 청와대 국가안보실에 의도적으로 ‘은폐보고’한 경위와 배후에 대해 철저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다.”라고 했다.

 

또한, “사드배치는 제반 국내법 절차를 위반한 불법적 조치를 즉각 중단하여야 하며, 국회 청문회를 열어 사드 배치 결정 위반, 불법적인 부지 공여, 탈법적으로 회피하고 있는 환경영향평가, 비용분담 이면합의 의혹 등을 밝힐 것”을 거듭 촉구했다.

 

1. 심재권 의원 외 2017. 06. 01. 09:23
사드 은폐보고 진상규명과 조속한 청문회 개최를 촉구한다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wi1znoxaJSQ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