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김정재의원, ‘대국민 소통’ 위한 법률개정안 발의

김동수 보도국장 | 입력 : 2016/11/11 [06:56]

김정재의원, ‘대국민 소통위한 법률개정안 발의

- 국회의원이 직접 찾아가서 민원서비스 제공, 근거규정 마련 -

 

김정재 의원(새누리당 포항시 북)10일 국회의원이 대국민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공직선거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 김동수 보도국장     ©편집부

현행법은 국회의원이 자신의 직무 또는 업무를 수행하는 상설사무소에서만 무료 민원상담행위를 가능하게 규정하고 있어, 국회의원이 주민들과의 원활한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에 발의된 개정안은 상설사무소에서만 민원상담행위가 가능한 현 규정을 폐지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로써 국회의원 및 지방의회의원들이 공간적 제약 없이 주민들의 민원상담을 할 수 있어, 향후 주민과의 소통이 원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후보시절 포항시민에게 항상 낮은 자세로 소통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민원의 날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지만 현행 법 규정상 주민들이 사무실로 직접 찾아와야만해, 주민들과의 소통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주민들의 생활불편 민원에서부터 정책아이디어까지 지역에 필요한 의견을 어디든 직접 찾아가서 듣기 위해 이번 법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김정재 의원은 지난 9, 112차례에 걸쳐 민원의 날을 개최하여 400여명의 주민들이 방문하는 등,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정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